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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닝 활용 교수법 : 학생들과 상호작용할 시간이 없어요...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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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이혜정 | - |
dc.date.accessioned | 2009-09-01T06:59:00Z | - |
dc.date.available | 2009-09-01T06:59:00Z | - |
dc.date.issued | 2007-03 | - |
dc.identifier.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13, pp. 44-49 | - |
dc.identifier.uri | http://ctl.snu.ac.kr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402 | - |
dc.description.abstract | 박 교수는 주변에서 강의를 성의 있게 하려면 학생들에게 피드백도 잘 주고 상호작용을 많이 해주어야 한다는 말을 듣곤 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그 많은 학생들에게 일일이 피드백을 주고 상호작용을 한다는 것은 엄두도 내지 못한다. 강의 준비만으로도 시간이 빠듯한데, 학생들과 상호작용까지 하라니……. 그것도 학생 수가 많은 대형 강의에서는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다. 그런데 교수법 강좌를 엿들어보면, 역시 잘 가르치는 교수는 학생들과 교감이 많고 피드백도 부지런히 잘 주고 해야한다는데, 몰라서 못 하는게 아니라 하고 싶어도 현실적으로 그 많은 시간과 부담을 감당할 자신이 없다. 잘 한다는 교수들은 도대체 어떻게 하는지 너무 궁금하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 - |
dc.subject | 피드백 | - |
dc.subject | 상호작용 | - |
dc.title | 이러닝 활용 교수법 : 학생들과 상호작용할 시간이 없어요...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가르침과 배움 | - |
dc.citation.endpage | 49 | - |
dc.citation.pages | 44-49 | - |
dc.citation.startpage | 44 | - |
dc.citation.volume | 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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