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Higher Education Council for England(HEFCE)

HEFCE는 영국 고등교육기관의 교육(Teaching)과 연구를 위한 공적 자금을 관리하고, 대학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각 대학의 활동 중에서 모범 사례를 발굴, 전파하는 기구로, 1990년대 이후 영국 고등교육 개혁의 중심적 기관이다. 이 기관은 산하에 다양한 교육지원기관과 기금(Fund)을 두고 있는데, 이 산하 기관들과 함께 영국 고등교육의 혁신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영국 고등교육기관; NDPB; non-departmental public 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