附隋音素(其二) : 英語의 强音과 强音型

Abstract

英語의 音聲組織을 硏究하는데 있어서 個個의 斷音素(segmental phoneme)와 그 音素屬音(allophone)을 硏究하는 것이 重要한 것은 勿論이거니와 英語構造를 形成하는 그밖의 要素인 咐隨音素(supra-segmental phoneme)를 解得하지 않고서는 完全한 英語의 音聲構造나 言語構造를 硏究할 수 없다. 咐隨音素는 斷音素와 같이 意味分別要素이므로 그 要素과 그 配列이 달라짐에 따라 말의 意味가 바뀌어진다. 그러므로 音調나 强調가 잘못 됨으로서 傳達에 큰 障害를 招來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