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理工係 大學院 入學 및 資格試驗 중 第二外國語(獨逸語) 試驗의 改善案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李甲圭

Issue Date
1990
Publisher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Citation
어학연구, Vol.26 No.1, pp. 223-225
Abstract
대학원 중심의 전문적이고 내실있는 교육을 목표로 실시하고 있는 현재의 대학원 입시제도가 여러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는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그 중 가장 핵심이 되는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것이 바로 잦은 시험으로 인한 부작용이다. 현재 본교의 대학원 과정은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으로 분리되어 있고 매 과정마다 입학시험과 논문제출 자격시험을 치르도록 규정되어 있다. 이 때문에 석사와 박사과정에 입학한 연구자들은 매번 시험에 합격하기 위 해 별도의 공부를 해야만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전공 을 제외한 외국어(영어와 제2외국어)시험을 폐지하자는 의견이 특히 자연계 학과를 중심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때에 제2외국어를 담당하고 있는 학과의 입장에서 이 문제를 보다 올바른 각도에서 고찰하고 숙고해 보는 하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현행 대학원 입시제도의 제 2 외국어 시험문제를 살펴보기로 하겠다.
ISSN
0254-4474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8588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