步虛詞의 管樂族律

전승되는 곡은 이 보허사가 유일한 예가 된다.

전통음악 중의 기악합주곡을 요즈음 연주되는 연주형태로 보아 분류하면 크게 관악합주곡과 관현합주곡으로 나눌 수 있다. 이중 관현합주로 연주되는 곡들로는 여민락(與民樂) • 영산회상(靈山會相) • 평조회상(平調會相) • 미환입 (尾還入) • 세환입(細還入) 등을 우선 꼽을 수 있다. 지금 열거한 이름을 흔히 속명(俗名) 이라 하는데, 각각에는 또 다른 이름인 아명(雅名)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