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문학 교육에서 이론의 위치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윤여탁 | - |
dc.date.accessioned | 2014-01-09T00:31:49Z | - |
dc.date.available | 2014-01-09T00:31:49Z | - |
dc.date.issued | 1995 | - |
dc.identifier.citation | 국어교육연구, Vol.2, pp. 29-53 | - |
dc.identifier.issn | 1227-8823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6932 | - |
dc.description.abstract | 국어 교육 연구는 그 동안 학문적 정체성(正體性) 확보를 위한 논의를 활발히 전개하여 왔다. 이런 과정에서 국어 교육학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합의를 얻어내려는 노력을 전개하였다. 이런 논의를 통하여 국어를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은 사용으로서의 국어 활동과 문화로서의 국어 활동이라는 두 원리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견해를 정리하기에 이르렀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 |
dc.title | 문학 교육에서 이론의 위치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국어교육연구 | - |
dc.citation.endpage | 53 | - |
dc.citation.pages | 29-53 | - |
dc.citation.startpage | 29 | - |
dc.citation.volume | 2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