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문학 교육에서 이론의 위치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윤여탁-
dc.date.accessioned2014-01-09T00:31:49Z-
dc.date.available2014-01-09T00:31:49Z-
dc.date.issued1995-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2, pp. 29-53-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32-
dc.description.abstract국어 교육 연구는 그 동안 학문적 정체성(正體性) 확보를 위한 논의를 활발히 전개하여 왔다. 이런 과정에서 국어 교육학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합의를 얻어내려는 노력을 전개하였다. 이런 논의를 통하여 국어를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은 사용으로서의 국어 활동과 문화로서의 국어 활동이라는 두 원리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견해를 정리하기에 이르렀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문학 교육에서 이론의 위치-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53-
dc.citation.pages29-53-
dc.citation.startpage29-
dc.citation.volume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