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국어학적 관점에서 본 언어 지식 영역 지도의 내용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권재일-
dc.date.accessioned2014-01-09T00:31:53Z-
dc.date.available2014-01-09T00:31:53Z-
dc.date.issued1995-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2, pp. 159-175-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37-
dc.description.abstract이 발표는 각급 학교 「국어과」 교육의 「언어지식」 영역에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관한 논의의 한 부분이다.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관한 논의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관점에서 접근해 볼 수 있다. 첫 째는 국어학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방법이고, 둘째는 언어 사용 기능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방법이다. 이 가운데 이 발표는 첫 번째 관점인 국어학적 관점에서 언어 지식의 지도 내용을 검토해 보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dc.description.sponsorship이 논문은 국어교육연구소의 1995년도 연구비 지원에 의하여 연구되었음-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국어학적 관점에서 본 언어 지식 영역 지도의 내용-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175-
dc.citation.pages159-175-
dc.citation.startpage159-
dc.citation.volume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Korean Languag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 (국어교육연구소)국어교육연구 (The Education of Korean Language)국어교육연구 Volume 02 (1995)
Files in This Item: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