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국어학적 관점에서 본 언어 지식 영역 지도의 내용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권재일 | - |
dc.date.accessioned | 2014-01-09T00:31:53Z | - |
dc.date.available | 2014-01-09T00:31:53Z | - |
dc.date.issued | 1995 | - |
dc.identifier.citation | 국어교육연구, Vol.2, pp. 159-175 | - |
dc.identifier.issn | 1227-8823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6937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발표는 각급 학교 「국어과」 교육의 「언어지식」 영역에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관한 논의의 한 부분이다.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관한 논의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관점에서 접근해 볼 수 있다. 첫 째는 국어학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방법이고, 둘째는 언어 사용 기능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방법이다. 이 가운데 이 발표는 첫 번째 관점인 국어학적 관점에서 언어 지식의 지도 내용을 검토해 보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 |
dc.description.sponsorship | 이 논문은 국어교육연구소의 1995년도 연구비 지원에 의하여 연구되었음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 |
dc.title | 국어학적 관점에서 본 언어 지식 영역 지도의 내용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국어교육연구 | - |
dc.citation.endpage | 175 | - |
dc.citation.pages | 159-175 | - |
dc.citation.startpage | 159 | - |
dc.citation.volume | 2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