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읽기 교육과정 개발과 읽기 평가에 대한 토론문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윤희원-
dc.date.accessioned2014-01-09T00:34:14Z-
dc.date.available2014-01-09T00:34:14Z-
dc.date.issued1996-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3, pp. 299-302-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54-
dc.description.abstract오늘날 우리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고 염려하는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교육계 내외의 많은 사람들은 교과 교육의 발전이 현안 문제 해결의 열쇠를 쥐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교과 교육의 분야 가운데에서도 교수 학습 방법과 평가는 교육의 과정을 생각할 때, 핵심석인 연구 분야라 하겠다. 교과 교육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교실 수업은 바로 교수 학습 그 자체이며 평가는 교육의 전체적인 과정의 환류를 통하여 교육 개선을 위한 중요한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교육과정과 평가, 그것도 종래의 일반적이고 막연한 평가가 아니라 읽기 영역이라는 매우 구체적인 영역을 다루고자 하는 이삼형의 연구는 시의 적절한 연구라 하겠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읽기 교육과정 개발과 읽기 평가에 대한 토론문-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302-
dc.citation.pages299-302-
dc.citation.startpage299-
dc.citation.volume3-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