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효과적인 읽기 교수 · 학습을 위한 교재 구성 방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서혁 | - |
dc.date.accessioned | 2014-01-09T00:34:15Z | - |
dc.date.available | 2014-01-09T00:34:15Z | - |
dc.date.issued | 1996 | - |
dc.identifier.citation | 국어교육연구, Vol.3, pp. 303-346 | - |
dc.identifier.issn | 1227-8823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86955 | - |
dc.description.abstract | 6차 교육과정의 개정 논의와 함께 소위 수준별 교육과정이 7차 교육과정 개발의 핵심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는 교육개혁위원회의 주 관심사이면서, 동시에 모든 교과의 교육과정 수립에 영향을 마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구체적인 시행에 이르기까지는 해결되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의 학습자 중심의 교수 · 학습 강조와 함께 수준별 교육과정의 논의는 그 시행 여부와는 상관없이 국어과교육에도 많은 시사점을 던 져 준다. 즉,5차와 6차 교육과정에 이르러 국어과교육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언어 활동을 중심으로 그 체계화를 거듭해 오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수준별 교육과정의 논의를 참고해 볼 때, 국어과교육 내용 체계의 위계화 등 아직도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들이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 |
dc.title | 효과적인 읽기 교수 · 학습을 위한 교재 구성 방안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국어교육연구 | - |
dc.citation.endpage | 346 | - |
dc.citation.pages | 303-346 | - |
dc.citation.startpage | 303 | - |
dc.citation.volume | 3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