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효과적인 읽기 교수 · 학습을 위한 교재 구성 방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서혁-
dc.date.accessioned2014-01-09T00:34:15Z-
dc.date.available2014-01-09T00:34:15Z-
dc.date.issued1996-
dc.identifier.citation국어교육연구, Vol.3, pp. 303-346-
dc.identifier.issn1227-882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86955-
dc.description.abstract6차 교육과정의 개정 논의와 함께 소위 수준별 교육과정이 7차 교육과정 개발의 핵심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는 교육개혁위원회의 주 관심사이면서, 동시에 모든 교과의 교육과정 수립에 영향을 마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구체적인 시행에 이르기까지는 해결되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의 학습자 중심의 교수 · 학습 강조와 함께 수준별 교육과정의 논의는 그 시행 여부와는 상관없이 국어과교육에도 많은 시사점을 던 져 준다. 즉,5차와 6차 교육과정에 이르러 국어과교육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언어 활동을 중심으로 그 체계화를 거듭해 오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수준별 교육과정의 논의를 참고해 볼 때, 국어과교육 내용 체계의 위계화 등 아직도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들이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dc.title효과적인 읽기 교수 · 학습을 위한 교재 구성 방안-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국어교육연구-
dc.citation.endpage346-
dc.citation.pages303-346-
dc.citation.startpage303-
dc.citation.volume3-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