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S-Space
College of Education (사범대학)
Korean Language Education Research Institute (국어교육연구소)
국어교육연구 (The Education of Korean Language)
국어교육연구 Volume 06 (1999)
국어 능력 측정 방안 연구
- Authors
- Issue Date
- 1999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 Citation
- 국어교육연구, Vol.6, pp. 173-209
- Abstract
- 국어교육의 본질과 관련하여-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입체적 평가
교육이 바람직한 인간상의 형성을 추구하는 것이라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전인교육(全人敎育)이라할 수 있다. 여기에는 민주주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변화에 대한 창조적 대응력을 배양하며, 교육의 보편성과 특수성의 조화를 추구함과 동시에 학습자의 경험 세계를 중시하는 교육의 방향이 내포되어있다.
- ISSN
- 1227-8823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