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 방법

Abstract

현대 사회는 정보화, 세계화, 국제화라는 용어로 특징지어 설명할 수 있으며, 이 용어는 우리의 생활 반경이 무한히 확대되고 있다는 사실로 해석될 수 있다. 이 시대에 우리는 극변하는 세계의 정세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따라서 이런 정보를 담고 있는 외국어를 제대로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사정을 적극적으로 외국에 널리 알려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