Выбор слова и Nикротекстовые связи

어휘 선택과 문맥의 연관성

단어와 그 단어의 유형적 문맥의 연관성에 관한 문제의 해결은 이론적 의미(본문의 언어학)와 실용적 의미(외국어로서의 러시아어를 가르칠 때 유형적 문맥을 고려하여 적절한 단어나 구조를 고르는 것을 외국인들에게 보여줌)를 가지고 있다. 본 논문은 독창적인 연구에 근거하여 어휘의 단위(단어, 단어의 유형, 문장의 구조)와 문맥(최소한 두 개의 술어)과의 연관성의 세 가지 경우를 고찰하고 있다.

Case 1. 수량을 표현해야 할 때, a) много, несколько, не один 등의 단어와 b) многие, некоторые, никакие 등의 단어 중에 적절한 단어를 고르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문맥적인 특징을 고려해야 한다. a-그룹에 속하고 있는 단어들은 양이나 질을 강조하는 문맥(가령, Я счастливый у меня много хороших друэей)에서 선택해야 하고, b-그룹에 속하고 있는 단어들은 단순히 부분성(部分性) 뿐만 아니라 예외성(例外性)도 강조하는 문맥(가령, Я пригласил друэей письменно, но многие(некоторые) не получили приглашения.)에서 선택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