非SMSA地域의 通勤과 人口成長 推移-1960~1980

연구는 미국 Ohio州의 北部와 Texas州의 東部를 事例地域로 삼아 1960년부터 1980년까지 20년동안의 通動 및 人口成長推移를 살피고자 한다。특히 事例地域內各級都市들의 通動園範圍는 어느 정도이며 과거 20년동안 어떻게 변화되었는가, 通動目的地(都市)로부터의 거리에 따른 通動率의 분포와 그 변화는 어떠한가 1) 通動園內部와 外部의 人口成長은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가, 그리고。Ohio와 Texas州의 通動.人口動向은 어떻게 다른가를 알아보려는 것이 목적이다.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해답은 한 도시로 보아서는 도시의 영향력 정도와 범위,사례지역으로는 지역 내 都市體系의 변모,그리고 미국전역으로 보아서는 지역성장의 時差에 대한 이해에 도움을 주며 최근의 미국 도시 체계 발달 과정에 관한 여러가지 해석과 견해들을 정려하는데 端縮를 마련할 것으로 믿는다. 통근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도시과 그 주변지역을 하나의 空間單位로 결속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