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언론

Abstract

국제형사기구는 한 나라의 쿠데타를 통제하고 위기에 놓인 제국의 독재체제를 종식시키는 데 필요합니다. 이러한 국제기구의 설립을 추진하지 않는 이유는 우리의 무분별하고 악한 타성에 길들여진 오만함 때문일 것입니다. 이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란, 저자들, 특히, 기자들이 위생기구를 결성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며, 이들로 하여금 정치적 독가스로 오염되어 있는 대기를 정화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과연, 우리나라의 기자들이 이와 같은 위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충분한 성품을 소유하고 있는가가 문제입니다. 확고한 신념도 없는 글쟁이며, 정신적 혼돈 가운데 진실을 망각한 사람들이니까 말입니다. 새로운 위생기구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라도 충실한 인품이 요구됩니다. 이때의 충실함이란, 하나의 원칙을 고수하는 것, 혹은 적어도 자기가 속한 정당인에 대한 충성심을 지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