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성 통제에 대한 보고

이 책은 조선시대 국가적으로 이루어졌던 여성에 대한 성(性)통제의 역사를 밝힌 책이다. 저자는 경국대전등의 법전, 내훈, 여사서등의 여성교육서, 실록과 심리록등의 판결기록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해서 성 통제의 역사에 접근하고 있다. 저자가 인용하는 조선시대 성 담론과 성 스캔들의 이야깃거리는 여성 성 통제의 역사를 다채롭게 펼쳐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