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수원지속가능한 도시를 그리다> 시민이 참여하는 내리고 싶은 정거장 Tramvel9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제지현-
dc.contributor.author강준호-
dc.contributor.author김혜빈-
dc.contributor.author하정석-
dc.contributor.author이민주-
dc.contributor.author박이랑-
dc.contributor.author손나영-
dc.contributor.author이상민-
dc.date.accessioned2016-01-29T07:05:30Z-
dc.date.available2016-01-29T07:05:30Z-
dc.date.issued2014-09-
dc.identifier.citation환경논총, Vol.54, pp. 76-80-
dc.identifier.issn1226-9000-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95496-
dc.description.abstract사업명 친환경 교통수단(수원도시철도1호선)사업 사업내용 L=6049km(수원역~팔달문~화성행궁~장안문~수원야구장~장안구청) 소요예산 1677억원(국비60%, 사비40%) 사업시행 수원시(재정사업) 추친현황 2011.1 친환경 교통수단(수원도시철도1호선)사업 2012.1 경기도 도시철도 기본계획 승인 요청(경기도⟶국토교통부) 2013.2 예비타당성조사 착수(기획재정부, PIMAC) 2013.4 경기도 도시철도 기본계획 승인/고시(국토교통부) 2017 노면전차 완공 목표 입지분석(Site Analysis) 행궁동은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이 있으며 한때 수원의 중심이었으나 수원 시민이 저마다 추억을 새긴 장소로서의 행궁동은 도시 쇠퇴로 침체되었고, 인구의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었다. 상권이 쇠퇴하여 주민이 향산을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런 행궁동에 트램이 설치된다는 점을 이 지역의 도시 재생의 기회로 판단하고 트램 정거장을 거점으로 한 도시 재생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하였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dc.title시민이 참여하는 내리고 싶은 정거장 Tramvel9-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환경논총(Journal of Environmental Studies)-
dc.citation.endpage80-
dc.citation.pages76-80-
dc.citation.startpage76-
dc.citation.volume54-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