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의 위기와 기회

Abstract

도현명 대표가 창업한 임팩트 스퀘어는 소셜벤처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 측정, 평가 그리고 인큐베이팅을 하는 조직이다. 호모 임펙타쿠스는 인간을 의미하는 Homo와 영향을 주다라는 뜻인 Impact를 결합한 말로, 사회에 영향력을 미치는 것을 추구하는 인간을 뜻한다. ㈜임팩트스퀘어(Impact Square)는 바로 임팩트 비즈니스 (Impact Business)를 하는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