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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환경 미래전략과정 토론노트 : 제11주제 – 한반도 미래교통체계의 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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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창운-
dc.contributor.author황기연-
dc.contributor.author이광훈-
dc.contributor.author이영인-
dc.date.accessioned2016-10-10T02:53:27Z-
dc.date.available2016-10-10T02:53:27Z-
dc.date.issued2016-09-
dc.identifier.citation환경논총, Vol.58, pp. 70-72-
dc.identifier.issn1226-9000-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98437-
dc.description2016년 3월 10일
주제발표 : 이창운 (한국교통연구원 원장), 유라시아를 향한 한반도 교통의 과제
황기연 (홍익대학교 교수, 부총장겸 산학협력단장), 한반도 신국토 개조론
초청토론 : 이광훈 (서울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진 행 : 이영인 (서울대학교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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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description.abstract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유라시아(Eurasia)는 유럽과 아시아를 포함하는 권역으로 세계 면적의 40%, 인구의 74%, GDP의 60%를 차지한다. 유럽 국가들은 유라시아 대륙을 경제영토로 인식하고, 중앙아시아 나라들도 유라시아를 중요한 글로벌 무대로 인식하는 등 유라시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일대일로 사업 같은 유럽을 향한 중국의 서방정책, 시베리아와 아시아로 향하는 러시아의 신동방정책은 이러한 움직을 잘 나타내 준다. 우리나라 또한 유라시아 이니셔티브라는 국정 전략을 채택하고 있는데,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의 기본 개념은 첫째, 물류 교통 에너지 인프라 구축과 거대한 단일시장 형성(하나의 대륙), 둘째, 창조경제 추진으로 유라시아 세계 성장 엔진화(창조의 대륙), 셋째, 남북한 신뢰 구축과 협력을 통한 동북아평화협력 구상(평화의 대륙)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dc.title도시·환경 미래전략과정 토론노트 : 제11주제 – 한반도 미래교통체계의 구상-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환경논총(Journal of Environmental Studies)-
dc.citation.endpage72-
dc.citation.pages70-72-
dc.citation.startpage70-
dc.citation.volume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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