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과 구상 - 진리구성에 있어서의 역할

CHIRYANGZI : WESENSSCHAU UND EINBILDUNG

本稿는 앞서 발표한 바 있는 「宇宙構想存在者와 그 行動에 關한 一考察」과 密接한 關聯을 가지고 있음을 本論에 들어가기 前에 일러 둔다. 그런데 該論考는 〈宇宙森羅萬象은 한결같이 便安한 自己存在 保存올 志向하며,人間도 이러한 삶을 志向한다는 點에서는 예외가 아니어서 人間의 一切의 行動〔思堆와 行爲〕온 終局的으로는 幸福追求에 歸一한다>는 立論으로부터 出發하여 試圖한 것이다.

존재다툼; 인식주체; 우주구상존재자; 진리의 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