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P

「書香의 苑」을 내면서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최재희
Issue Date
1968-12
Publisher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Citation
書香의 苑, vol.6, pp. 1-2
Abstract
도서관은 많은 도서와 자료를 수집, 보관한 문화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도서관은 근대의 문명사회에 있어서 시민의 지적(知的)인 열락(悅樂), 정신적인 교양 및 조사 연구 등에 이바지하는 것이요, 그러므로 시민사회의 문화적 향상을 위해서 결(欠)할 수 없는 하나의 기본적 기관이다. 선진국의 선각자들이 서로 다투어 각종의 공·사립 도서관을 세웠던 까닭도 여기에 있다고 하겠다. 여러 도서관 중에서도 특히 대학교 도서관은 한 국가의 훌륭한 학자의 배출과 학술적 발전에 대한 근원적인 온상(溫床)이다. 이 근원적인 온상을 참으로 충실하게 함이 없이 대학교 학원의 정상화도 대망(待望)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 점을 도서관에 직접 종사하는 관원 일동은 물론이요, 도서관을 출입하는 지성인(知性人)도 의식 함이 긴요한 일이다.
ISSN
2005-4947
URI
http://hdl.handle.net/10371/10751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LibraryJournalsBulletin of the Seoul National University Library (서울대학교 도서관보)도서관보 vol.1(1963)~v.11(1975)Bulletin of Seoul National University Library (서향의 원) vol.06 (1968.12)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