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복수집단 구성원 현저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dvisor이경미-
dc.contributor.author박상경-
dc.date.accessioned2017-07-14T05:17:10Z-
dc.date.available2017-07-14T05:17:10Z-
dc.date.issued2016-02-
dc.identifier.other000000131899-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124614-
dc.description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2016. 2. 이경미.-
dc.description.abstract자신이 복수 집단의 구성원임이 현저하게 될 경우에는 하나의 집단 구성원임이 현저해 지는 것에 비해 소비자들은 책임의식이 더 높아지고, 스스로의 선택을 정당화하려고 하며 이는 대안 선택에 있어서 특정 속성에 치우치지 않은 보다 안전한 중간적인 대안을 선택하도록 한다.-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사회적 동물로서의 인간 1

제 2 장 본론 1
제 1 절 이론적 배경 1
1. 집단 구성원임의 현저 1
2. 복수집단 구성원임의 현저 2
3. 타협효과와 선택의 이유 3
4. 책임과 정당화 5
제 2 절 가설 8
제 3 절 실험설계 및 결과 9
1. 실험설계 9
2. 결과 11

제 3 장 결론 15
제 1 절 연구의 의의와 한계 및 발전방향 15

참고문헌 18

부 록 25

Abstract 27
-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1307764 bytes-
dc.format.mediumapplication/pdf-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대학원-
dc.subject복수집단 구성원현저-
dc.subject타협-
dc.subject.ddc658-
dc.title복수집단 구성원 현저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dc.typeThesis-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itation.pages26-
dc.contributor.affiliation경영대학 경영학과-
dc.date.awarded2016-0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