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이 치환 된 Ba2SnO4물질의 합성 및 구조연구 : Synthesis and structural studies on lanthanum doped Ba2SnO4

이 물질은 Ban+1SnnO3n+1의 Ruddlesden-Popper series의 end member 중 하나이다.

Ba2SnO4의 알려진 격자 parameters는 a = b = 4.14100 Å 그리고 c = 13.2834 Å 이다. Ba2-xLaxSnO4를 다양한 La 치환영역, x = 0 ~ 0.50 에서 합성하였다. 이 시료들을 XRD(X-Ray Diffractometer)로 측정을 하였고, Rietveld refinement 방법으로 분석하였다. La 치환이 증가할수록, Ba2-xLaxSnO4격자 parameters a, b는 명목상의 x= 0.3 치환영역까지 증가하였다. 그러나 격자 parameter c는 전 영역에 걸쳐서 감소하였다.

Ba2-xLaxSnO4 series의 경우 x = 0.12 까지는 저항이 증가하였고, 이후 doping에서는 저항이 감소하였으며, Sr2-xLaxSnO4 series의 경우 x = 0.30 이후에 저항이 증가하였다.

이는 Ba2-xLaxSnO4 series는 La이 많이 치환되어야 전자를 conduction band에 줄 수 있고, Sr2-xLaxSnO4 series는 전자를 La이 일정 치환된 영역까지만 주고 그 이후 국소화되어 주지 못함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