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Signal Shapes near Production Threshold of Intermediate Particles : 중간 입자의 생성 문턱 근방에서의 신호 모양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최동진

Advisor
김형도
Major
자연과학대학 물리·천문학부
Issue Date
2018-08
Publisher
서울대학교 대학원
Description
학위논문 (박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자연과학대학 물리·천문학부, 2018. 8. 김형도.
Abstract
중간 입자가 생성될 수 있는 문턱 에너지 근방에서 신호 모양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두 가지 다른 상황, 문턱 에너지 근방에 공명이 있는 경우와 문턱 에너지 근방에서의 광자쌍이 나오는 경우에 대해 살펴보았다. 문턱 에너지가 공명 에너지에 접근할 때, 파동 함수 재규격화 인자를 통해 통상적으로 구하는 신호 세기는 제대로 정의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였고, 이 경우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일반화된 좁은 너비 근사를 제시하였다. 이때, 공명 입자의 붕괴가, 변화가 일어나는 대부분의 시간 동안, 기하급수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보였다. 중간 입자의 생성 문턱 근방에서 광자쌍이 나올 때, 필요한 문턱 재합산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활용하여 새로운 입자가 가질 수 있는 SU(3)C 와 U(1)EM의 결합된 전하에 대한 제약조건을 거대 강입자 가속기의 실험 결과를 이용하여 구하였다. 광자쌍의 불변 질량 스펙트럼에서 탑 쿼크의 기여를 관측하는 것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통해 탑 쿼크의 질량을 측정할 시에 얻을 수 있는 정확도에 대해 추산하였다.
Language
English
URI
https://hdl.handle.net/10371/14326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