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실 작업 부하를 이용한 식용 옥수수 수확기의 설계 하중 도출 : Determination of Design Loads of Maize Harvester Using Actual Working Load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김지태; 이호섭; 조승제; 우제근; 하창섭; 박영준

Issue Date
2022
Publisher
농업생명과학연구원
Citation
농업생명과학연구, Vol.56 No.1, pp.77-85
Abstract
농업기계는 다양한 환경과 작물을 대상으로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에 농업기계의 설계와 개발은 실 작업 부하를 고려하여 수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식용 옥수수 수확기의 실 작업 부하를 계측하기 위해 식용 옥수수 수확 시험을 수행하였다. 또한, 계측된 부하 데이터를이용하여 수확기 내 기어박스 요소들의 강도 및 수명을 평가하기 위한 부하 스펙트럼을 구축하였다. 부하 스펙트럼은 기어박스의 구성요소 중기어와 베어링에 적용 가능한 하중 지속 분포와 기어와 베어링을 제외한 축, 하우징, 캐리어 등에 적용 가능한 부하 스펙트럼으로 나누어 구축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구축된 하중 지속 분포 및 부하 스펙트럼은 식용 옥수수 수확기의 기어박스 강도 및 수명 평가뿐만 아니라, 기어박스의 설계하중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ISSN
1598-5504
URI
https://hdl.handle.net/10371/198800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