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헌법에 대한 해설과 비판

Keywords 대한민국헌법; 정부통령선거부정; 3.15

Abstract

3·15 정부 선거의 부정과 흉악상은 어느 개인이나 어느 정당이 정권을 잡고 안잡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과연 이 나라가 하나의 자유국가로서 지구위에 살아 남을 수 있겠는가에 대한 불안감과 절망감을 국민에게 주었고 일거한 생사의 관두에 서서 부정과 부패와 독대를 규탄하여 상아탑을 박차고 일어선 학생들의 피의 전쟁은 마침내 사생혁명을 성공으로 이끌었으니 여기에 대한민국헌법이 세 번째로 개정되게 된 동기와 지반이 있음을 누구도 부인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