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 김증한저: 신물권법(상권) - 법문사간

Abstract

이 책에 접하였을 때에 김증영교수의 면모가 약여하게 눈 앞에 떠 오르는 것을 느낀다. 내가 아는 김교수는, 학문하는 태도에 있어서 또 남의 학문적업적에 대하는 마음자리에 있어서, 맹목적으로 무비판적인 섭취가 아님은 말할 필요도 없거니와, 그것을 분석하고 철저적인 이론적 검토를 거친 자기의 독창성을 가미하여 자기것을 만든다는 태도를 견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