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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실증 연구 -집단간 선호도 차이분석을 통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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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안상형; 주우진; 곽태우
Issue Date
1999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09, pp. 75-90
Abstract
본 연구는 전자 마케팅을 보는 관점을 기본적으로 서비스 기업이 행하는 활동으로 규정하고 서비스 마케팅 입장에서 연구를 시행하고자 한다. 즉 전자 마케팅을 통해 거래되는 상품자체의 속성도 중요하나 컴퓨터가 매개체가 된 환경에서 요구되는 새로운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고찰하고자 한다. 전자 마케팅에 의한 거래 이용자와 비이용자간의 선호도 특성에 대한 가설을 검증하는 과정에서는 설문 조사를 시행하였다. 조사 대상자 선정에 있어서 컴퓨터 및 통신 이용에 경험이 있는 사람들을 모집단으로 함으로써 설문 자료의 신뢰성을 최대한 높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설문 배포 과정도 국내 컴퓨터 통신 서비스 중의 하나인 유니텔 이용자들 중 ‘인터넷 포럼’ 동호회 회원들 2000명을 대상으로 통신망을 통한 설문의 배포 및 수거를 실시하는 등 가능한 한 이용자들의 현실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고자 하였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29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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