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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 필요한 정보의 系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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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윤석철
Issue Date
2000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0, pp. 101-116
Abstract
기업은 사업설계(business design)로 시작하여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 혹은 서비스의 공급으로 완성된다. 기업의 사업설계는 목표고객이 추구하는 가치의 본질과 그 운동법칙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한다.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의 공급을 위해서는 제품의 설계 및 생산에 관한 정보를 필요로 한다. 이러한 두 계열의 정보가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그것이 어떻게 얻어지는지를 규명하는 것이 이 논문의 목표이다. 이 논문의 연구방법론은 귀납적 방법에 의한 논리전개와 사례연구를 통한 확인이다. 경영학은 자연과학과 달리 실험에 의하여 가설의 진실여부를 확인하기 어렵다. 그래서 실재(實在)했던 사례를 통하여 자료와 사실을 추출하고 그것을 귀납적 방법으로 일반화하는 방법론을 택하기로 했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29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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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Information and Operation Management (경영정보연구소)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경영정보논총)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0 (2000) (경영정보논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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