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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산업에서의 6 시그마 도입과 추진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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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박성현-
dc.date.accessioned2010-01-13T04:08:42Z-
dc.date.available2010-01-13T04:08:42Z-
dc.date.issued2002-08-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2 No.1, pp. 39-50-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29843-
dc.description.abstract우라나라의 산업구조별 국내총생산액(한국통계연감. 2001)을 살펴보면 2000년도에 l차 산업(농어업), 2차 산업(광공업), 3차 산업(사회간접자본 빛 기타 서비스)이 차지하는 비중이 각각 46%, 31.8%, 63.6%로, 3차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고, 이 비중은 e-비즈니스 등의 성장과 더불어 더욱 커질 것이 확실하다. 산업구조별 취업자 수를 살펴보더라도 1, 2, 3차 산업에 각각 10.9%, 20.2%, 68.9%로 우리 국민 취업자 중에서 3명 중 2명이 3차 산업에 종사하고 있다. 3차 산업을 서비스 산업이라고 볼 수 있으므로, 향후 우리나라는 서비스 산업이 국가재정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며, 3차 산업이 6 시그마를 제대로 도입하지 않는다면 6 시그마의 미래가 밝지 못하다고 말할 수 있다. 더 나아가서 2차 산업인 광공업에서도 사무부문이 차지하는 역할이 더욱 증대되고 있으므로, 광공업의 사무부문까지 서비스 산업의 범주에 포함시킨다면 사실상 서비스 산업의 6 시그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하여도 모자라지 않는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dc.title서비스 산업에서의 6 시그마 도입과 추진전략-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경영정보논총)-
dc.citation.endpage50-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39-50-
dc.citation.startpage39-
dc.citation.volume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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