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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 통합을 통한 닷컴 기업의 성장 전략 : 뷰티넷과 미샤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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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안중호; 김혜정; 박철우

Issue Date
2006-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6 No.2, pp. 45-66
Abstract
뷰티넷(www.beautynet.co.kr)은 단순한 인터넷 쇼핑몰이 아니라 게임, 음악 등을 즐길 수 있고 블로그와 동호회 기능도 갖춘 포털 사이트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성공적 오프라인 진출을 이루어 내 화장품 및 인터넷 여성 포털을 가진 최초의 코스메틱 시장의 선두의 자리에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05년 상반기 매출액 654억원과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화장품 가격 혁명을 이루며 1만 원 이하의 제품 가격으로 겉 포장과 불필요한 유통 과정을 없애므로 기존 화장품 소비자층에게 전가되는 광고 비용 등의 부담을 감소시킴으로써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고 있는 기업이다. 본 연구는 고부가 가치산업으로 통하는 화장품 산업에서 화장품 가격 3.300원이라는 전략으로 혁신적 성공을 이루어 닷컴 기업의 오프라인 취약점을 극복하고 혁신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으며, 획기적 경영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오프라인 진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뷰티넷'에 대한 사례 연구이다. 온라인 비즈니스가 확보할 수 있는 자체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발전시킨 사례로 본 연구를 통해 소규모의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업자들에게 좋은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29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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