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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國 企業의 經營革新 實態 調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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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丁一宰-
dc.date.accessioned2010-01-14-
dc.date.available2010-01-14-
dc.date.issued1995-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industrial relations, Vol.06, pp. 165-186-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30020-
dc.description.abstract자율화, 개방화 등으로 특정지어지는 기업 경영 환경의 변화 속도는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정부가 만들어준 울타리 속에서 공급자 주도 패턴으로 기업 활동을 영위하던 시대는 급속도로 막을 내리고 있고, 고품질의 보다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시대로 들어섰다. 얼마나 빨리 성장하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살아남느냐가 과제가 된 것이다. 특히 우리 기업들이 혁신을 절박하게 추진해야 할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GE, 모토롤라, AT&T, 월마트 등 소위 이미 앞서 있는 세개 초일류 기업들의 혁신에 대한 진지함이나 속도, 그리고 그 강도를 고려해 볼 때 이들 기업보다 한 수 아래인 우리 기업들이 과거처럼 안이한 경영을 해서는 세계화 시대의 경쟁에서 도저히 이길 수 없다. 지금까지 우리 경영 활동을 지배해 온 전근대적인 경영 패턴을 타파하지 않고서는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없는 것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노사관계연구소-
dc.title韓國 企業의 經營革新 實態 調査-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industrial relations-
dc.citation.endpage186-
dc.citation.pages165-186-
dc.citation.startpage165-
dc.citation.volume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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