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유한킴벌리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경쟁력 : The Corporate Competitiveness and the Corporate Philanthropy of Yuhan-Kimberly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안상형; 최강화

Issue Date
2004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38, pp. 29-56
Abstract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이 문구는 이제 더 이상 우리들에게 낯설지 않거니와 오히려 친숙한 구절로 다가오는 캠페인

(campaign) 구호가 되었다. 이것은 유한킴벌리(Yuhan-Kimberly)가 1984년부터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숲 보호 운동으로 대중매체를 통해 숲의 소중함을 알리고 숲 보호활동에 국민적 참

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운동이다. 이 운동은 자연과 인간이 어우러지는 삶의 공동체를 구현하려

는 노력의 일환으로서 기업의 자연과 인간의 중간 매개체로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보여 준 한 사

례라고 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는 1970년 유한양행와 미국의 킴벌리클락의 합작형태로 창립된 이래, 소비자가 선

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

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사명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인간 존중, 고객만족, 사회공헌, 가치창조, 혁

신주도의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미래 지향적인 기업 문화를 키워 나가고 있다. 1971년 1월 크리넥

스 티슈를 선보인 이후 뽀삐, 하기스 등 위생용품을 판매하여 위생문화를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1984년부터 숲 보호 활동을 전개하기 시작하

여 생태보전활동의 전개, 환경교육프로그램의 진행, 환경교육책자 발간, 생태환경연구 지원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계속 펼쳐오고 있다. 또한 유한킴벌리는 ISO 14001 인증을 비롯하여 환

경경영 및 윤리경영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35660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