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좋은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에 근거한 수업개선 방안 탐색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민혜리 | - |
dc.date.accessioned | 2010-01-19T01:39:36Z | - |
dc.date.available | 2010-01-19T01:39:36Z | - |
dc.date.issued | 2009-12 | - |
dc.identifier.citation | 가르침과 배움, Vol.20, pp. 23-3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37334 | - |
dc.description.abstract | 일반적으로 질 높은 좋은 강의 혹은 수업의 특성으로 제시되는 것들은 주로 대학생들의 강의평가에 대한 의견을 기초로 구성되고 있다. 학생들에 의한 수업평가는 실질적으로 그 수업에 참여한 사람들에 대한 수업실제 상황에서의 경험에 의한 반응으로서 현재 진행되는 대학의 수업에 대한 어떤 평가보다도 수업에 대한 실질적인 평가가 될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학생들이 갖고 있는 강의에 대한 의견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그 의견이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 분석하는 작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필요가 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CTL) | - |
dc.title | 좋은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에 근거한 수업개선 방안 탐색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가르침과 배움 | - |
dc.citation.endpage | 31 | - |
dc.citation.pages | 23-31 | - |
dc.citation.startpage | 23 | - |
dc.citation.volume | 20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