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공산권국가의 유아교육 : 소련과 북한을 중심으로
Infant Education Policy of the Communist Countries: Cases of the Soviet Union and North Korea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鄭元植; 朴性洙
Issue Date
1982
Publisher
서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Citation
사회과학과 정책연구, Vol.4 No.2, pp. 131-163
Abstract
본연구는 공산권국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유아교육이 어떤 것인가를 탐구하기 위한 것이다. 공산주의국가를 대표하는 나라로 소련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소련의 교육을 이해하는 것은 다른 공산국가의 교육을 파악하기 위해 귀중한 길잡이가 된다. 공산혁명을 이룩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새로운 인간상, 즉 공산주의인간상을 형성하기 위해 소련은 교육의 개혁을 추진하였다. 소련 유아교육정책이나 교육일반을 이해하는 것은 또한 북한의 교육과 유아교육을 이해하기 위한 하나의 정초도 되는 것이다. 우리에게 북한의 교육을 이해하는 것은 무척 중요한 일이다.
ISSN
1226-7325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40565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s (사회과학대학)Center for Social Sciences (사회과학연구원)한국사회과학사회과학과 정책연구 vol.04 (1982)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