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아데 종교학의 종곡 - 엘리아데의 자서전 일기 -

멀치아 엘리아데(Mircea Eliade)는 1907년 3월 9일 부카레스트에서 태어나고, 1986년 4월 22일 아침에 시카고의 버나드 밋첼 병원에서 죽었다. 여러해 동안 팔이 마비되어 글쓰기가 어려웠던 데다 1985년 12월 18일 메디발-롬바르드 신학교에 있는 그의 서재가 불탔을 때부터 그는 아주 의기 소침해 있었다. 그의 서재는 그 불로 엉망이 되어버렸다. 책상 위에 있는 재털이에 떨었던 그의 파이프 담배재에서 난 불은 삽시간에 그가 마지막 학문적인 정열을 쏟고 있던 History of Religions Ideas 제4권의 원고를 다 태워버였다. 그러나 그의 책상 서랍 속에 있었던 그의 일기장(Journal은 다행히 건질 수 있었다.

금지된 숲; 우주와 역사; 새로운 발견; 일기; 시간의 지속; 자서전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