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성조건하에서의 기업평가와 최고자본구성

일반적으로 現在의 株式投資價値의 極大化는 現在의 株主에게 귀속하는 企業價値(value of corporation) 혹은 株式市價(market price of share)의 極大化에 의하여 나타낼 수 있다. 이 章에 있어서는 企業價値를 極大化하는 最適의 資本構成 또는 最適의 投資規模에 대하여 吟味하여 본다. 물론 企業價値의 極大化라는 目的을 出發點으로 하는데는 많은 問題點이 있으며 더욱 檢討할 필요가 있겠으나 앞 章에서 일단 論證하였으므로 이를 出發點으로 하기로 한다.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