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erial Economics 『관리경제학』

Abstract

최근의 企業經營에 있어서 企業의 經濟理論에 대한 重要性이 매우 높아져가고 있다. 本書의 序文에서도 指續하고 있듯이 한동안 經濟學과 經營學間의 相違點에서 일어난 結果로서 經營學은 經濟學理論과 점차적으로 멀어지는 碩向이 나타났으나 최근에는 이 두 分野間의 밀접한 相互依存性을 再認識하기에 이르렀다. 한 마디로 企業의 經濟理論의 役割은 企業實務의 記述과 企業經營管理를 도우는 規範的인 目標를 設計하는 기초를 마련해 준다고 할 수 있다. 經 濟專門家들은 이 같은 企業의 目標를 달성함에 있어서 現實的인 經營管理에 밀접한 聯關性을 갖지 않으면 안된다. 따라서 濟專門家들은 經營管理의 諸般分野에서 잊어져 가고 있는 經濟專門家의 理論的인 貢獻을 점차적으로 認識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점을 指橋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