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시장 생존기업들의 마케팅 역량에 관한 연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1997-06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Citation
- 경영논집, Vol.31 No.1/2, pp. 221-236
- Keywords
- 221-236
- Description
- 1997-06
- Abstract
- 중소기업은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것 못지않게 계속적인 시장진입과 퇴출과정을 통해 지역경제의 안정적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중요성에서 볼 때,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일은 국가경쟁력 증대를 위해 긴요한 과제임을 알 수 있다. 1994년 중 대전·충남지역의 경기는 제조업의 생산과 출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수출도 활기를 보이는 확장국면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전반적인 경기호조에도 불구하고 생산·수출의 활기는 대기업과 이에 연계된 일부업종의 중소기업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그 외의 많은 중소기업들은 판매부진과 자금부족 등 낙후된 경영기법을 개선하지 못한채 여전히 저 경기⟶저 투자⟶저 생산의 악순환과정을 겪고 있다.
- ISSN
- 1229-0491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