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經營政策 綜合事例硏究 -1960年代까지 의 Ford會社 를 中心 으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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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윤석철 | - |
dc.date.accessioned | 2010-02-09T06:01:46Z | - |
dc.date.available | 2010-02-09T06:01:46Z | - |
dc.date.issued | 1977-12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1 No.4, pp. 9-34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3066 | - |
dc.description.abstract | 1908年, 當時 유럽에서 生産되고 있던 貴族風의 奢侈스런 車種과는 전혀 다른 角度의 새로운 自動車에 대한 아이다어가 Henry Ford 1世의 머리속에서 構想되고 있었다. 富裕層의 노리개가 아니고 一般 大衆이 싼 값으로 사서 實生活에 사용할 수 있는 實用的인 車를 만들자. 技術者가 아니라도 뜯고 고치고 할 수 있는 單純한 構造로 設計하자. 內部機械에서 車體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단순하고 간단하면 고장율도 작고, 따라서 시골의 거친 길에서도 견고하게 견딜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Ford 1世의 아이디어였다. 이러한 Henry Ford 1世의 생각은 1903年 6月 Ford 自動車會社가 設立되면서부터 本格的으로 實行에 옮겨져 1908年에는 從來의 N型車를 改良한 T型 第l號를 世上에 내어 놓게 되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title | 經營政策 綜合事例硏究 -1960年代까지 의 Ford會社 를 中心 으로-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 - |
dc.citation.endpage | 34 | - |
dc.citation.number | 4 | - |
dc.citation.pages | 9-34 | - |
dc.citation.startpage | 9 | - |
dc.citation.volume | 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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