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廣告 의 長期的 效果測定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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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곽수일 | - |
dc.date.accessioned | 2010-02-09T06:21:53Z | - |
dc.date.available | 2010-02-09T06:21:53Z | - |
dc.date.issued | 1978-03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2 No.1, pp. 61-64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3144 | - |
dc.description.abstract | 얼마전의 이야기이지만 美國의 巨大한 食品會社의 하나인 켈로그(Kellogg)會社의 創業者인 켈로그씨에게 그 會社의 主宗品目인 콘후레이크(conflake) 장사를 시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문의하였더니 그 답으로, 生産施設을 짓기 위하여 ×百萬짧이 들고 消費者가 이것을 받아들이게 하기 위하여 2~3倍의 투자가 더 필요하다고 하였다. 즉 켈로그씨는 商標認識을 위한 廣告支出은 食品業界로 新規事業을 하는데 所要되는 總投資의 필요불가결한 것이라고 분명히 이해한 것이다. 그러나 廣告는 新規會社에만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다. 廣告는 이미 잘 確立되어 있는 會社에서 消費者의 계속적인 애호를 받고 會社이미지를 계속시키기 위하여 더욱 중요한 것으로 이는 營業權(goodwill)이라는 無形의 資産을 형성하게 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title | 廣告 의 長期的 效果測定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郭, 秀一 | - |
dc.citation.journaltitle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 - |
dc.citation.endpage | 64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pages | 61-64 | - |
dc.citation.startpage | 61 | - |
dc.citation.volume | 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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