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신제품 개발 사례연구 : Kellogg회사의 창업과 성장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윤석철
Issue Date
1979-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3 No.2, pp. 1-6
Abstract
여기 發表하게 되는 「Kellog 會社의 創業과 成長」이라는 事例는 筆者가 1979년 여름 다른 硏究 프르젝트로 美國을 訪問하여 두달간 연구하는 동안 특별히 시간을 내어 만들어 낸 것이다. 이 事例는 旣存의 事例를 번역한 것이 아니고, 직접 미쉬간주의 배틀크리크를 찾아가 Kellogg 會社를 방문, 수일간 머물면서 자료를 수집하고 本 會社에 20~30年간 長期勤續한 重役 내지 幹部社員과 인터뷰를 하여 작성한 것이다. 筆者는 現代歷史哲學의 假說을 經營學에 導入하고자 하는 시도의 일환으로 70~80年 以上의 歷史를 가진「健康한」企業을 %究해 보고자 하였다. 이 사례연구는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나타난 것이 다. 그러나 여기 발표하는 內容은 一部分만을 간추린 것임을 附記한다. 筆者가 이 事例를 쓰는데 協助해 주신 Kellogg 會社의 最高經營層, 특히 J. Camstra,P. Kehoe, J. Green, J. Neve, E. Hoehne,E. Kronemeyer, N. Schneider 諸氏에게 감사드린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5321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경영사례연구)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3 (1979) (경영사례연구)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