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Boeing社 와 X百貨店 의 賣價戰略的 事例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韓羲泳 | - |
dc.date.accessioned | 2010-02-09T08:15:35Z | - |
dc.date.available | 2010-02-09T08:15:35Z | - |
dc.date.issued | 1982-06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6 No.2, pp. 1-5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3386 | - |
dc.description.abstract | 1955년에 있어서 Boeing Airplane사는 새로 개발된 707 Jet기의 판매를 결정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런데 그 회사를 둘러싼 기업환경이라는 것이 보통의 경쟁환경이 아니었다. 그것은 Boeing사와의 경쟁회사는 Douglas라는 이름의 단일사 뿐이었기 때문이다. 더구나 새로 개발된 Jet기에 대한 예상고객의 수요는 소수며, 영업부의 통제에서 벗어난 정책 및 재무상의 고려가 매우 중요하였다. 또 그때까지만해도 대부분의 항공사들, 이를테면 United Air Lines는 다년간에 걸쳐 Douglas의 프로펠라기만을 구입하는 경향이 컸었다. 때문에 새로 707 Jet기가 출현해도 당분간은 Douglas의 DC-8기를 계속 구입할 것처럼 보였다. 이러한 기업환경이나 기업사정에도 불구하고 어쨌든 경제적 고려에 따라 조속히 707 Jet의 최상한 매매가 결정되어야 유용하다는 결론이 내려졌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title | Boeing社 와 X百貨店 의 賣價戰略的 事例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한희영 | - |
dc.citation.journaltitle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 - |
dc.citation.endpage | 5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pages | 1-5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volume | 16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