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品質保證;그 本質,類型,問題點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韓羲泳-
dc.date.accessioned2010-02-10-
dc.date.available2010-02-10-
dc.date.issued1984-03-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8 No.1, pp. 12-15-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3590-
dc.description.abstract제아무리 훌륭한 品質管理를 거친, 品質의 一貫性(quality consistency)을 지닌 製品計劃의 所產이라 하더라도, 간혹 缺陷을 內蔵한 商品이 어찌다가 出市되는 것을 완전히 막을 수 없을 때는 많다. 또는 제아무리 品質的으로는 완전하다 하더라도 디자인이나, 色彩, 크기 등에 있어 媒買者가 不滿足을 표시할 때도 적지는 않다. 더 나아가서 제아무리 철저한 商品鑑定이나 品質評價, 또는 뚜렷한 品質마크를 앞세운 品質表示를 이행하더라도 그어떤 不滿足스러움으로 因해 빚어지는 소비자의 원망을 완전히 解消시 키지 못할 경우는 많다.

이럴 때 결함이 있거나 불만족한 商品에 대해 서는 賀者(製造業者나 販賣業者)가 交換, 返品, 無料修理 등을 행함으로써 買者(消費者나 使用者)를 만족시키며, 또 賣者의 名聲을 유지 내지 고양하고자 노력하게 된다. 바로 이것이 品質保證(guarantee & warranty)이다. 즉『어느 商品이 一定한 條件을 만족시키기를 保障하는 것』이 곧 品質保證인 것이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title品質保證;그 本質,類型,問題點-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한희영-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dc.citation.endpage15-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12-15-
dc.citation.startpage12-
dc.citation.volume18-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