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가방식에 의한 자산평가에 관한 연구 : 미국 재정증권 가격결정 모델의 실증적 분석

保守主義原則에 立却한 會計學에서는 實物資産評價에 購入價原則이 아직 지켜지고 있으나, 一般的으로 財務資産이든 實物資塵이든 간에 어떤 特定한 資産의 現在時點의 經濟的 價値는 그 資産이 發生시킬 것으로 務想되는 未來純現金流入을 適正割引率로 現價化한 價値의 總合으로 나타난다는 데는 다른 異論이 없는 것 같다.

5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