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消費者行動硏究 의 傾向分析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鄭熙善 | - |
dc.date.accessioned | 2010-02-10T01:27:27Z | - |
dc.date.available | 2010-02-10T01:27:27Z | - |
dc.date.issued | 1981-03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15 No.1, pp. 86-101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3773 | - |
dc.description | 1981-03 | - |
dc.description.abstract | 消費者行動에 관한 硏究(consumer behavior research)는 왜 필요한가? 企業間의 競爭이 澈化하고 技術이 급속히 進展함에 따라 硏究開發 및 投資와 관련된 費 用은 增大하고 製品의 壽命週期는 단축되었다. 뿐만 아니라 政治,經濟,社會全般에 걸친 不確實性이 크게 높아진 與件下에서 存續發展해야 할 企業으로서는 그 指向性이 生産으로부터 마아케팅으로 옮겨져가는 것은 필연적이라고 보겠다.
그런데 이와 같이 부단히 변화하는 企業環境 속에 숨쉬면서 마아케팅經營者나 企業經營者들이 각종 차원의 意思決定에서 오로지 販賣續實 資料에만 의존하는 것은 위험하다. 그러기에는 현대의 消費者들은 그 욕구가 너무나 多樣하고 個性化되어 있으며, 消費者 生活意識과 생활스타일의 변화로 消費者購買行動은 아주 복잡하여져서 단순한 예측을 불허한다. 특히 消費用商品의 마아케팅담당자는 競爭에서 우월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自社와 競爭會社의 제품에 대해서 잘 알아야함은 물론이고 市場에 관한 知識을 필요로 한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86-101 | - |
dc.title | 消費者行動硏究 의 傾向分析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정희선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101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pages | 86-101 | - |
dc.citation.startpage | 86 | - |
dc.citation.volume | 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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