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證券會社의 投資情報는 有用한가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朴廷寔; 宋永出

Issue Date
1982-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16 No.1, pp. 38-53
Keywords
38-53
Description
1982-03
Abstract
株式價格의 變化를 豫測할 수 있는가에 대한 論 難은 學界에서뿐만 아니라, 證券會社를 中心으로 한 實務界에서도 자주 일어나고 있다. 그러나 資本主義社會가 發達하여 資本市場의 규모가 크고 安定的인 經濟體制에서는, 一般投資者들의 豫測은 물론, 소위 專門家들의 豫測도 거의 實効가 없다는 주장이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러한 投資情報의 有用性에 관한 硏究로는, Diefenbach의 硏究, Cheney, Groth 等의 硏究들이 있다. 우리나라의 資本市場에 있어서는 아직 그 거래규모가 미미하며, 證券投資에 관심있는 投資者가 적고 資金의 需給이 완전히 자유롭지는 않은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資本市場에서 랜덤•웤(random walk) 이론이 적용된다고 보기는 어렵다. 랜덤•웤 이론이 적용이 될 수 없는 것이 우리 나라의 증권시장 이라면, 證券關係專門家들은 一般投資者보다 많은 情報를 가지고 株價變化를 보다 잘 豫測할 수 있을 것이란 가정을 할 수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82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