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企業觀의 定立과 展開方向 (Ⅰ)

Abstract

韓國企業의 역사는 年淺하지만 經濟成長에 기여한 바는 괄목할 만하다. 그러나 기업의 成長過程에서 나타난 부작용과 후유증도 매우 크다. 특히 기업의 사회내의 諸利害關係者集團과의 相互作用面에서 나타나는 이슈들을 보면 그 문제의 심각성이 더욱 크게 부각된다. 이에 따라 한국기업이 앞으로 定立하고 展開해 나가야 할 對社會觀,즉 企業觀에 관한 연구는 당면과제로 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