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광고의 커뮤니케이션효과에 관한 소고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정용길-
dc.date.accessioned2010-02-10T03:51:01Z-
dc.date.available2010-02-10T03:51:01Z-
dc.date.issued1982-06-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16 No.2, pp. 152-185-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3899-
dc.description1982-06-
dc.description.abstract치열한 鏡爭社會에서 企業은 生存과 成長을 하기 위하여 부단히 努力하고 있는 바, 그들이 갖고 있는 人的 物的資源을 換率的으로 사용하여 이를 달성하려 한다. 이러한 과정에 있어서 大衆情報시스템(mass information system)으로서 說得的 커뮤니케이션의 성격을 갖는 廣告는 기업이 생산한 製品과 서어비스의 販賣를 促進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오늘날과 같은 分業經濟體制下에서는 生産者인 企業과 消費者 사이에는 經濟的 分離(economic separation)의 一環으로 觀念的 分離(communication al separation)가 형성되기 때문에 生産者와 消費者 사이에 이러한 分離를 연결하여 주는 커뮤니케이션手段이 필요한데 이 機能을 遂行하는 것 중의 하나가 廣告이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152-185-
dc.title광고의 커뮤니케이션효과에 관한 소고-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185-
dc.citation.number2-
dc.citation.pages152-185-
dc.citation.startpage152-
dc.citation.volume16-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