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經營與件의 變化와 對應戰略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郭秀一-
dc.date.accessioned2010-02-10T04:40:18Z-
dc.date.available2010-02-10T04:40:18Z-
dc.date.issued1985-09-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19 No.3, pp. 31-55-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4013-
dc.description1985-09-
dc.description.abstract1970年代에 韓國經濟가 年平均 약 10%의 實質經濟成長率을 성취하고 있을 때, 企業의 입장에서는 경제성장과 더불어 급격히 증대되는 製品의 需要에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중요한 經營問題 중의 하나였다. 즉 이 당시는 급격히 증대되는 販賣에 對備하기 위하여 生產施設을 擴大하는 것이 급선무였다. 따라서 그 당시의 竸爭은 다른 사람이나 他企業의 顧客 혹은 巿場을 빼앗지 않아도 企業이 成長할 수 있는 형태의 竸爭이었다. 자연히 竸爭의 焦點은 施設擴大指向的인 設備竸爭으로 누가 더 크고 좋은 設備를 가지고 많이 生産하여 증대되는 需要分을 먼저 만족시켜 주느냐는 것이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31-55-
dc.title經營與件의 變化와 對應戰略-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곽수일-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55-
dc.citation.number3-
dc.citation.pages31-55-
dc.citation.startpage31-
dc.citation.volume19-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