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場細分化 理論定立에 있어 消費者類型의 意義

Abstract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보다 정확하게 충족시키고자 하는 열망이, 공통된 類型의 소비자행동에 반영되는 것으로 간주하여 학문적으로나 실무자간에 巿場細分化개념을 응용하려는 시도는 지금까지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고 오늘날에는 細分된 특정소비자 集團을 선정하여 마아케팅活動을 연계시키려는 과정에서 소비자들의 특성을 발굴하려는 일반적인 慣行으로 발전하여 오고 있다.